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전 세계적으로 플라스틱에 대한 수요가 증가했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에 대항하기 위해 플라스틱의 사용은 어쩔 수 없지만, 플라스틱의 사용으로 인해 환경오염이 가속화될 것을 많은 전문가들이 우려하기도 합니다. Dezeen는 이러한 우려를 표현한 여러 디자이너들과의 인터뷰를 진행했습니다.
지속 가능한 재료를 연구하는 디자이너 Nienke Hoogvliet는 현재 사람들은 "오직 안전에만 초점을 맞추고 환경은 잊었다."라고 말했습니다. Parley for the Oceans 창립자 Cyrill Gutsch는 사람들이 코로나 19 유행 동안 플라스틱 사용이 오래전 패턴(플라스틱을 낭비하던 패턴)으로 돌아갔다고 말했습니다.
재활용을 장려 하는 산업 디자이너 Dave Hakkens는 "나는 사용되는 버진 플라스틱의 양이 증가하는 것에 대해 걱정하고 있다"라고 동의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전염병을 우선시하고 환경을 두 번째로 생각합니다."
일회용 마스크가 거리를 어지럽히다
플라스틱은 일회용 마스크, 장갑 등 개인보호장비(PPE)를 만들어 감염관리에 도움을 주고, 식당에서는 테이크아웃 전용으로 재개장하면서 일회용 컵과 절삭기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Hoogvliet은 "1회용 플라스틱이 다시 증가하는 세계적인 추세가 진행되고 있다." "이미 거리에서 본 버려진 얼굴 마스크의 양이 만만치 않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래서 아디다스가 재사용 가능한 페이스 커버를 출시하는 것을 보고 너무 기뻤습니다. 왜 정부는 사람들에게 재사용 가능한 마스크팩을 착용하는 것을 의무적으로 실행하지 것인가요?"
2013년 자신만의 스튜디오를 설립한 Hoogvliet는 해조류를 이용해 양탄자를 만들고, 재활용된 화장지를 식기류로 바꾸고, 폐수에서 나오는 바이오 플라스틱을 개발해 왔습니다.
균형 "달성이 매우 어려움"
공중 보건 보호가 필수적이지만, Hoogvliet은 환경을 훼손하는 것이 더 큰 세계 보건 위기를 초래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나는 플라스틱 재료(마스크나 의료장비를 통해)가 이 전염병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것이 좋다고 생각한다."라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그러나 한편으로 나는 깊은 걱정을 하고 있다. 건강, 경제, 환경 영향 사이의 균형은 달성하기가 매우 어렵지만 또한 매우 중요하다. 아직도 말은 많고 행동이 부족하다."
미국의 일부 주에서는 일회용 비닐봉지에 대한 금지가 해제되었고, 전염에 대한 두려움 때문에 재사용 가능한 봉투가 금지되었습니다. 그린피스는 자사의 무역 기구가 일회용 플라스틱에 대한 금지를 "공공 안전 위험"이라며 미국 보건부에 롤백하도록 로비를 한 후 플라스틱 업계가 "불안을 조장하고 있다"라고 비난하기도 했습니다.
사람들 "환경을 둘째로"
영국에서는 이 대유행으로 인해 면봉 등 일회용 플라스틱 물체에 대한 계획적인 금지가 지연되고 있습니다. Hakkens는 "처음 사용되는 플라스틱의 사용량이 늘지 않을까 걱정된다"고 말했습니다. Hakkens가 2013년에 설립한 오픈소스 재활용 프로젝트인 Precious Plastics은 사람들이 플라스틱 쓰레기를 새로운 물건으로 바꾸기 위해 자신만의 기계를 만들 수 있도록 돕습니다.
역사적으로 저유가 시대가 들어서면 운송과 산업이 중단되면서 1회용 플라스틱 제품도 생산하는데 더 저렴해집니다. 처음 사용하는 플라스틱을 생산하는 데 드는 비용 감소는 재활용 플라스틱에 대한 수요 감소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Hakkens는 "코로나바이러스도 폭탄처럼 유행한다"고 말해 1회용 플라스틱 소비량이 폭발적으로 증가해 장기적으로 환경이 악화될 것을 우려했습니다. 그는 "일부 플라스틱은 재활용이 쉽지만 일부 상업용 마스크는 재활용이 불가능해 모두 타버릴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유행병 발생 시 "폐기물"
하지만, Hakkens는 플라스틱이 재활용 PPE를 만들기 위해 동원되었기 때문에, 사람들의 전염병에 대한 DIY 재활용의 반응에 용기를 얻었습니다. Hakkens는 "대유행의 위상은 빠른 변화가 가능하다는 상상력을 불러일으키는 것 같다" "이것이 해결되면 우리가 집단으로서 우리의 다른 환경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그 힘을 계속 사용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라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디자이너 겸 제품 개발자인 Gutsch은 해양 환경을 보호하기 위한 창의적인 협력을 육성하기 위해 2012년 오션스 팔리를 설립했습니다. Gutsch은 "지난 두 달 동안 확실히 많은 재료를 낭비했고, 우리는 옛 패턴으로 돌아갔다. 하지만 그것은 우리를 변화시켰다." Gutsch은 지난주 가상 디자인 페스티벌의 일환으로 Dezeen과의 인터뷰에서 "비행기 착륙과 같은 환경적 쓰레기들도 일시적일 뿐 장기적 행동변화의 창구를 열었다"라고 말했습니다.
정부는 지금 대안에 투자해야 한다.
그는 "전염병은 공급망의 약점과 신제품 생산의 어려움도 부각시켰다"고 경고했습니다. 플라스틱 오염을 진정으로 막을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녹조나 박테리아와 같은 살아있는 물질을 이용한 무독성 바이오 조립식 대안에 투자하는 것이라고 Gutsch은 믿고 있습니다. 그는 "향후 10년 안에 바이오 조작이 거의 모든 것을 대체할 것이라고 생각한다"고도 말했습니다. 펄리 소재과학연구소는 이미 대체재료 개발을 지원하는 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 새로운 제품들은 플라스틱과 규모 면에서 경쟁할 수 있기 위해서는 큰 투자가 필요할 것입니다. 따라서 지금은 환경 프로젝트가 탄력을 잃을 때가 아니라고 Hoogvliet는 주장했습니다.
"세계 각국 정부는 새로운 대안들과 규제를 추진해야 하며, 어떤 일이 일어나든 수동적으로 방치해서는 안 된다" "정상적인 생산으로 많은 기업이 어려움에 직면하고 있기 때문에 새로운 혁신을 위한 완벽한 순간이며, 지금이 바로 연구와 변화를 위한 시간이다. 정부 지원으로 이런 일이 더 가속화될 수 있지만 안타깝게도 아직은 그런 일이 일어나지 않을 것으로 본다."
출처 : www.dezeen.com
'Design > Design'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카스틸리오니]이탈리아 디자이너의 거장 : 카스틸리오니 한국 특별전 (0) | 2020.06.23 |
---|---|
이케아 증강현실 가구배치 앱 IKEA Place (0) | 2020.06.22 |
코엑스 sm타운 파도 coex wave : 도시 한복판에서 만나는 파도 (0) | 2020.06.21 |
코로나19 각종 브랜드의 '사회적 거리 두기' 패러디 로고 (0) | 2020.06.18 |
[트렌드 코리아 2020] 2020년 트렌드 키워드 : 소비 트렌드 키워드 (0) | 2020.06.15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