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sign/Industrial design

[가구디자인] 스텔라 웍스(Stellar Works)와 넨도(Nendo)의 가구 협업

by yessing 2020. 6. 19.
반응형

 넨도(Nendo)는 Sato Oki가 2002 년에 설립 한 일본의 디자인 회사로 전 세계의 디자인 프로젝트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넨도의 첫 번째 사무소는 도쿄에 위치해있었습니다. 2005 년에 두 번째 지사가 밀라노에 설립되었고, 수많은 브랜드와 함께 일하며 17 년 동안 여러 상을 수상했습니다. Nendo는 일본과 스칸디나비아의 미학(Scandinavian Design)에서 미묘한 영향을 받는 단순하고 미니멀 한 디자인으로 유명합니다.

 

 스텔라 웍스 (Stellar Works)는 일본의 디자이너가 설립하고 중국계 듀오가 브랜딩한 가구 디자인 회사입니다. 때문에 유럽의 공예와 동양의 미가 조화를 이룬 디자인을 선보입니다.

 

 이 두 회사는 다양한 가정 소품과 가구에서 최소한의 신호로 아시아 미학을 융합시키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독특한 컬렉션 인 Blend, Frame, Kite 세가지 컬렉션을 포함하는 첫 공동 작업을 발표했습니다. 이 세 컬렉션은 스텔라 웍스의 기술력과 장인 정신과 함께 Nendo의 디자인 전문성, 세심한 프로세스로 결합되었습니다.

 

 

 

 


 

 

 

Blend는 단단한 나무 기초와 덮개를 씌운 좌석이있는 금속으로 만든 3 다리 의자입니다. 이 '블렌드' 바 스툴의 주요 디자인 기능으로 다리와 좌석 등받이를 통해 통풍이 잘된다는 것입니다. 단순한 검은 금속으로 된 다리 같지만 선들의 연결은 단순하지만은 않습니다. 대부분의 의자 다리가 직선으로 연결된데 반해 Blend은 등받이 다리가 서로 연결되어 있지 않아 신선함을 느끼게 합니다.

 

 

 

 

 

Kite는 상업 공간과 접객 시설, 특히 작은 공간을 염두에두고 설계된 소형 안락의자입니다. 안락의자의 공간을 최소화하려는 시도는 결국 등받이의 길이가 짧아지는 결과를 낳지만, Nendo는 공간 활용을 최대화하면서 안락함을 만들기 위해 등받이를 좌석에 접목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금속 다리 프레임에 패브릭 소재의 쿠션과 등받이를 설치하여 많은 붐빔 없이 안락의자의 기능을 합니다. 

 

 

 

 


마지막으로 Frame은 다목적 용으로 설계된 L 자형 미러 시스템입니다. 이 거울은 벽에 걸이 형 수건 걸이 또는 의류 걸이가 있는 독립형 플로어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선반 및 타월 막대와 함께 사용되는 더 작은 원형 거울 또는 더 긴 타원형 거울을 사용하여 거울을 추가로 확장하고 사용자의 입맛에 따라 변화할 수 있습니다. 수건 막대 및 선반과 함께 다양한 크기의 거울로 시스템을 확대하고 부착 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넨도의 단순하고 미니멀 한 디자인과 스텔라 웍스의 조화로운 디자인, 의자(Blend), 안락의자(Kite), 거울(Frame)은 넨도와 스텔라 웍스의 미니멀한 디자인이 적절하게 섞인 것 같습니다. 사실 디자인을 할 때 심플하면서 디테일한, 단순하지만 독특한 디자인을 하는 게 정말 어렵습니다. 이번 넨도와 웍스의 콜라보는 심플하면서 디테일하고 단순함과 독특함이 공존하는 가구를 만들어 낸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